안녕하세요. 자유분방입니다. 오늘소개드릴 카메라는 니콘의 풀프레임 DSLR카메라 D780입니다. D750의 후속작으로 출시된 제품으로 출시까지 굉장히 많은 시간이 걸린 제품이기도 합니다. 기존에 D750이 2014년 9월에 출시가 된 이후 아직까지도 인기 제품으로 자리 잡고 있기 때문인지 출시가 더 조심스러웠을 것이라는 생각을 해봅니다. D750은 워낙에 사진적으로 뛰어났던 바디였지만 아무래도 2014년 출시다 보니 영상적인 부분이나 라이브뷰 촬영에서 아쉬운 부분을 보였었는데요. D780에서는 이 부분들이 개선이 되면서 조금 더 완전체의 제품으로 재탄생하게 되었습니다.
우선 주요 스펙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면조사형 CMOS 센서와 화상 처리 엔진 EXPEED 6의 연계로 감도 100~51200의 뛰어난 고감도 성능, 촬상면 위상차 AF를 채용한 273개 초점 포인트의 하이브리드 AF 탑재, 풀 픽셀 리드아웃 방식의 풀프레임 4K UHD 동영상 촬영 가능 등이 주요 특징입니다.
라이브뷰모드를 활성화시켜보았습니다. DSLR이지만 굉장히 빠른 초점 잡는 속도를 보여줍니다. 또한 터치도 지원을 하고 있고요. 후면 액정은 틸트 액정입니다. 무거운 무게의 카메라들이다보니 굳이 스위블 액정이 들어갈 필요는 없다는 생각도 들어요.
무게는 832g입니다.
D780과 D750을 놓고 비교를 해보면, 외관상으로는 조금의 차이가 있긴 합니다만 버튼의 배열 등은 큰 차이가 없어요. 오른쪽 바디에 보시면 ISO를 조작할 수 있는 버튼이 추가가 된 것을 보실 수 있겠습니다. 또한 셔터음이 변경이 되었는데요. D750은 조금 묵직한 음이라면 D780은 조금은 빠른 느낌의 가벼운 셔터음입니다. 후면을 보시면, 버튼을 누르는 배열이 조금 변경이 되었습니다. LV버튼이 상단으로 올라간 것을 보실 수 있고, AF-ON버튼도 생겼습니다. 결국 큰 차이점을 찾자면, 외부의 구성보다는 라이브뷰에서 빠른 AF스피드와 4k 30p 촬영 지원, 1/8000" 등 전체적인 성능적 개선을 떠올리시면 될것 같습니다.
샘플사진
이렇게 샘플사진들까지 보셨습니다.이번 포스팅에서는 니콘의 풀 프레임 DSLR바디인 D780의 사진들을 보여드렸습니다. 전체적으로 밸런스 있는 조합이었고 라이브뷰 모드에서 굉장히 빠른 AF스피드와 터치가 가능하다는 부분이 많은 세월 동안 큰 발전을 했다는 생각을 해주게 한 바디였습니다. 그럼 이번 이야기는 여기에서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본 포스팅은 제품 홍보를 목적으로 업체로부터 제품을 대여받았으며,
직접 사용한 후기를 바탕으로 주관적으로 작성되었습니다>
니콘 하이엔드 카메라 쿨픽스 B600 개봉기 및 후기 (0) | 2020.06.12 |
---|